소비자학과
소비자아동학 전공은 인간과 가정 및 사회를 중심으로 아동과 소비자의 행태 및 근접환경과의 상호작용 현상을 체계적으로 연구하며 이를 통해 아동학 분야와 소비자학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학과의 전공영역은 급속히 발전해 가고 있는 학문적인 추세와 이에 따른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하여 아동학 분야와 소비자학 분야로 나뉘어 있다. 아동학분야는 아동의 성장 및 발달에 관한 기초이론을 연구하고, 현대사회에서 아동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아동 교육 및 상담에 관한 전문 능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비자학 분야는 소비자의 소득의 획득과 사용에 있어서 소비자의 욕구충족과 소비자문제 해결에 관한 이론과 기법을 연구하여 소비자복지의 증진을 모색하고, 현대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소비자역할과 소비자문제에 관한 전문 상담 및 교육능력, 소비자 조사 및 소비자 정책의 기획과 분석 및 평가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공과정
- 소비자아동학(Consumer and Child Studies) 전공
세부전공분야
- 소비자학(Consumer Studies)
- 아동복지학(Child Welfare Studies)